트렌드

씽굿콘텐츠 트렌드 상세보기

학교 폭력 예방을 게임으로 풀어내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다!

작성자 손한나 에디터 2020.12.16 10:41 조회 723회 댓글 0건

"스타트업 도전자 숙명여대 최숙 님(소프트웨어전공 18학번)"

HOT YOUTH


학교 폭력 예방을 게임으로 풀어내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다!


아웃캠프족
스타트업 도전자 숙명여대 최숙 님(소프트웨어전공 18학번) 

2020 SK LOOKE로서 학교 폭력 예방을 목표로 한 게임을 비즈니스 모델로 창업한 학생이 있는데요, 숙명여대에서 소프트웨어 그리고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는 최숙 학생(소프트웨어전공 18)입니다. 그가 진행한 프로젝트 도전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도전하신 프로젝트에 관해 소개해 주세요!
A: 저는 SK행복나눔재단에서 주관하는 활동, 2020 SK LOOKE로서 사회적 문제를 하나의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대해 고민해 왔습니다.

그곳에서 같은 학교 학우와 함께 '학교 폭력'을 주제로 한 게임을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Q: 학교 폭력을 주제로 한 게임이라니 굉장히 독특한데, 프로젝트 주제로 ‘학교 폭력’을 선정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1학년 때, 교육 봉사를 하면서 많은 청소년을 만나며 청소년 문제, 특히 학교 폭력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고 싶은 사회적 문제를 ‘학교 폭력’으로 결정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전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