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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장례문화 인식개선 홍보물 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7159

주최 보건복지부
주관 한국장례문화진흥원
후원/협찬 산림청
응모분야

디자인 사진 UCC/영상

접수방법

이메일

참가자격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어린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0-08-10 ~ 2020-09-20
1등 시상금 200만원
홈페이지 한국장례문화진흥원
첨부파일 2020 장례문화 인식개선 홍보물 공모전 제출서류.hwp (17.5 KB)

공모요강

2020 장례문화 인식개선 홍보물 공모전



● 공모분야

- ①UCC   ②포스터   ③사진   ④캘리그라피(슬로건)   ⑤시



●​ 공모기간 

- 2020.08.10.(월) ~ 09.20(일)



●​ 참가대상

-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 제출파일

   ① 공모 작품  

   ② 제출서류(공모전 신청서 및 작품 설명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공모전 참여 주의사항 동의서)

    * 파일명 : 2020 장례문화 인식개선 홍보물 공모전_(공모분야)_(이름)

    * 파일은 공모전 제출서류와 공모 작품을 한 폴더에 압축하여 함께 제출

    * 공모전 제출서류 파일은 PDF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 제출방법

- 이메일 접수 (contest@kfcpi.or.kr)



● 결과발표 : 2020.10.15.(목)

  ※ 홈페이지(한국장례문화진흥원) 및 개별통지

  ※ 심사일정에 따라 결과발표 날짜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시상식 : 2020년 10월 4주(예정)       

   ※ 시상식 일정은 결과발표 이후 별도 안내 예정



● 문의사항

  - 2020 장례문화 홍보물 공모전 담당자 (☎070-4915-2206)


● 시상계획(총 22점, 상장 및 상금)

구분

훈격

수상인원

상금

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1명

200만원

최우수상

산림청장상

1명

100만원

우수상

한국장례문화진흥원장상

20명

각 30만원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시상 인원은 출품수와 작품성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 팀 참가자와 개인 참가자의 상금은 동일함


●공모 주제

※ 2개의 공모 주제 中 한 가지 주제를 선택

 ① ‘미리 준비하는 장례문화’ 확산

  - 국민들에게 ‘미리 준비하는 장례’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장려

 ② ‘친자연적 장례방법(자연장)’ 실천 유도

  - 자연장 종류 : 잔디장, 화초장, 수목장, 수목장림 등

  - 잔디장, 화초장, 수목장, 수목장림의 장점을 홍보

  - 실제 ‘자연장 이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내용 구성

    * 공설자연장지, 개인·가족·종·문중 자연장지에 한하여 응모 가능



 ● 작품 규격 (전 부문 주제 동일)

분야

제출형태

UCC

• 형식: 스토리,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 등 자유형식의 mp4 파일

• 분량 : 30초 이상 180초 이내

• 규격 : 1280*720 픽셀 이상

포스터

(광고 디자인)

• 크기 : A3(297*420mm) / 가로, 세로 제한 없음

• 형식 : AI 또는 PSD파일 / 해상도 300dpi 이상 / 20Mb 이내

• 제출물 : 이미지 파일

 * 제작 및 표현방식은 자유(그래픽,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

사진

• 형식 : JPG 등 디지털 형태의 사진

• 해상도 : 3,000 * 2,000 픽셀 이상, 600만화소 이상

• 출품수량: 1인당 3점 이하(입상작은 1인 1점 한정)

 * 직접 촬영한 사진만 인정, 촬영지 필수 기입

캘리 그라피

(슬로건)

• 크기 : 제한 없음

• 형식 : JPG, PNG 파일

 * 주제와 관련된 슬로건을 제안하고, 캘리그라피로 작업

 * 컴퓨터 작업, 손글씨 작업(스캔) 등 제한 없음.

   단, 제출은 온라인 제출만 가능 (우편, 방문 제출 X)

• 형식 : 이미지 파일, 한글 파일 등 제한 없음

• 분량 : A4 1p이내 분량으로 작성

*주제와 부합하는 창작시 작성

 


● 주의사항

- 저작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수상작품에 대한 저작권 및 판권은 보건복지부에 귀속
- 우리 원은 수상작을 공모전 취지와 공공목적 달성을 위해 홍보물, 전시,
    출판 등의 홍보자료로 이용
- 타 공모전 입상작, 조작편집, 표절, 합성사진 등은 입상에서 제외
   (심사 및 발표 후 확인될 경우 상권은 취소, 상금은 반환조치)
  .입상하지 않은 작품의 경우 응모자 반환 요구 시 조치(단, 발표 후 2주 이내)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작품을 제작할 때 다음과 같은 키포인트들을 염두에 두시면 심사위원들에게 긍정적으로
평가돼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 주제 연관 및 표현성이 적절한가?

-작품의 참신함과 독창성, 아이디어가 있는가?

- 긍정적이고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

- 작품의 완성도, 표현력, 구성력

등이 핵심 심사기준이 될 것입니다.

도전할 분야별로 관련 수상작품들을 두루 살펴 감상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글 이동조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전략',  '창의방정식의 비밀'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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