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2020 신한카드 Digital Innovation 아이디어 공모전 입사시 가산점 코칭가이드

조회수 : 7366

주최 신한카드
주관 신한카드
응모분야

기획/아이디어 과학/공학 게임/소프트웨어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어린이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기업 제한없음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0-08-17 ~ 2020-09-30
1등 시상금 500만원
홈페이지 신한카드

공모요강

2020 신한카드 Digital Innovation 아이디어 공모전


● 응모 자격
  - 제한 없음(개인, 기업 모두 응모 가능)


● 응모 주제
  - 디지털 비즈니스 관련 상용화 되지 않은 Software 아이디어 및 사업 계획서
   ※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신사업/서비스 아이디어(비금융 영역도 가능)


● 특전 내역
  - 개인 수상자는 신한카드 채용 시 1차 서류전형 통과(B2사원 채용 시/3년 이내 1회)
   ※ 팀을 구성하여 응모하더라도 개인 1인에게 시상 및 특전 제공
  - 기업 수상자는 신한카드 I'm Ventures 프로그램 합류 및 사업/콘텐츠 공동개발/멘토링 지원
  - 최우수상 수상작에 한해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를 위한 개발 환경 및 기술 지원 예정


● 시상 내역
  - [개인]
   * 최우수상(1명) : 300만원
   * 우수상(2명) : 200만원
   * 장려상(3명) : 100만원

  - [기업]
   * 최우수상(1팀) : 500만원
   * 우수상(1명) : 300만원
   * 장려상(1명) : 200만원


● 응모 일정
  - 2020년 8월 17일~2020년 9월 30일
   ※ 일정은 공모전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결과발표 : 10월 말 개별 안내


● 제출 방법
  -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신한페이판에서 지원하기
  - 파일형식: ppt, pptx, pdf, word 파일(용량 10MB 이내) 
  - 파일명: 2020 신한카드 Digital Innovation 아이디어 공모전_(성명)(기업명).pptx 


● 심사 방법
  - 2020년 10월 첫째 주~10월 셋째 주
   ※ 1차 심사(서류심사), 2차 심사(PT심사)
   ※ 2차 심사 대상은 개별 연락 예정
   ※ 4차 산업혁명(AI,블록체인,Cloud 등)과 관련 된 응모작품에 대해서는 1차 심사시 가점 부여
   ※ 2차 심사 대상자는 SW 개발 요약서 준비 및 발표 예정 / 프로토 타입 시현 시 가점 부여


● 문의 사항
  - 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
  - 전화: 02-735-1159

  -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17시(점심시간 12~13시/공휴일 제외)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 디지털 비즈니스 관련 상용화 되지 않은 Software 아이디어 및 사업 계획서
   ※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신사업/서비스 아이디어(비금융 영역도 가능)


제시된 환경 주제의 아이디어나 사업 계획서, 비즈니스 모델 및 현실성 등이

필요한 이 분야의 공모전은?

- 정확한 문제, 구체적인 니즈 분석 - 기존과 차별성

- 창의적인 아이디어 (디지털, ICT 접목 등)

- 실현가능성, 즉시성

- 기대효과, 경쟁력, 경제성 

등 사업 모델로서의 가능성을 설득시키고 공감시키는데 핵심포인트입니다.

세부카테고리 분석 구체적인 분류 선택

세부카테고리 내 기존 모델 분석과 문제, 해결과제

필요한 타깃에 맞는 새로운 솔루션 개발

이를 위해서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창업 계획서의 기본양식을 참조하여 구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1. 배경분석 (목적 및 배경 등)

2. 아이디어 개요 (기존 아이템과 차별성, 새 카테고리, 창업 아이템의 내용 및 특징, 사업타당성 분석)

3. 사업추진계획 (제품개발 및 사업화 목표)

4. 해당 아이템 시장분석 (매출 실현 가능성, 판로개척 방안 등)

5. 자금조달계획 및 손익분석(수익전망 및 손익분기 예상시기 등)

6. 인력계획 (조직도, 직원운영, 업무분장 등)

7. 세부실천 계획안

8. 효과, 경제성 등  9. 홍보및 마케팅 전략 등 검토

논리성, 설득성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현재분석, 기존 시장분석, 전공, 관심사 등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의 니즈와 경험을 포착하는 것이 아이디어 발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타 요강 출품 가이드라인을 잘 체크하세요.


많은 도전바랍니다.

글 이동조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전략', '창의방정식의 비밀'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