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상세보기

전체 공모전 현황 공모전 상세보기

제21회 MTN 대한민국 대학생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코칭가이드

조회수 : 1223

주최 머니투데이방송
후원/협찬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KBIZ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응모분야

광고/마케팅 UCC/영상

접수방법

홈페이지

참가자격

대학생

시상종류

현상공모

접수기간 2021-09-13 ~ 2021-10-08
1등 시상금 300만원
홈페이지 홈페이지

공모요강

제21회 MTN 대한민국 대학생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대학생 누구나(휴학생 누구나)

    ※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으로 신청가능



● 응모 부문 

  - 30초 TV 광고

  - 60초 SNS 광고(자유형식)



● 응모 주제

  - 중소기업의 기업 이미지 및 제품 브랜드 광고

  - 기업별 광고 아이템 중 택1(중복지원 불가)



● 시상 내역

구 분

시상 수

내 용

교육부장관상​

1팀​

상금 300만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1팀​

상금 300만원​

중소기업중앙회장상​

1팀​

상금 200만원​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

1팀​

상금 100만원​

머니투데이방송사장상​

1팀​

상금 100만원​

​우수상​5팀​상금 50만원​

※ 시상기관의 사정에 따라 시상내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응모 일정

내 용

일 정

참가신청​

2021년 9월 13일(월) ~ 10월 8일(금) 13시 00분​

제작기간

2021년 10월 11일(월) ~ 11월 07일(일)​

광고작품 및 자료 제출​

2021년 11월 01일(월) ~ 11월 08일(월) 13시 00분​

심사기간​

2021년 11월 10일(수) ~11월 27일(토)​

결과발표​

2021년 11월 29일(월) 17시 00분​

※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되지 않습니다.


●  MTN 광고공모전의 특징

  1) 광고 영상 MTN 채널을 통한 송출

  - 본선에 올라 수상한 작품에 한해 MTN 머니투데이방송 채널을 통해 송출됨


  2) 제출 자료 안내

  - 선정한 아이템 기업의 광고영상 (30초 또는 60초)

  - 광고기획서(10장 이내)

  - 재학증명서(팀전원)


  3) 대회 특징

  - 이번 대회는 지정 아이템기업 외에도 아이디어나 기술력이 뛰어난 중소기업 혹은 제품 찾아

    팀 광고아이템으로 선정해 광고영상 및 기획서를 제작해 제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제작 포맷

  - Time : 30초, 60초 (프레임 29.97)

  - Video : 픽셀 사이즈 2020*1080 

  - Audio : 48KHz 16bit

  - mp4, 300MB 이하

  - 30초 TV 광고 : CF,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30초 분량의 동영상

  - 60초 SNS 광고 : 자유형식의 60초 분량의 동영상

    ※ 30초 TV 광고 또는 60초 SNS 광고는 참가하는 기업이 선택하는 것입니다.

         참가팀은 기업의 선택 양식에 따라 광고를 제작하시면 됩니다.



● 자료제출 방법

  - 2021년 11월 01일(월) ~ 11월 08일(월) 13시 00분

  - 이메일(jk14@mtn.co.kr)로 영상 제출 후 운영위에 전화(02-2077-6389) 확인 필수

  - 1팀 당 1개(아이템) 출품이 가능(30초 TV 광고 or 60초 SNS 광고, 1편)

  - 파일 제출 시 [광고아이템_팀이름_작품명] 압축파일(ZIP) 형태로 제출



● 접수 방법

  - 제21회 MTN 대한민국 중소기업 광고공모전 홈페이지(https://event.mtn.co.kr/adcontest/)



● 문의 사항

  - 머니투데이방송 미디어비즈부 (T : 02-2077-6389, E : jk14@mtn.co.kr)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모전에 대한 씽굿 코치

  - 30초 TV 광고

  - 60초 SNS 광고(자유형식) 


① 출품규정을 반드시 지켜요.

② 주최사가 주문한 요구나 주제, 브랜드 메시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반영하세요.

(시각적 이미지와 카피의 공감, 심사기준, 트렌드)

③ 성의 없는 작품은 탈락, 정성을 다해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④ 식상하거나 평이한 작품은 탈락하기 쉬워요. (독창성, 메타포, 의인화 등)

⑤ 충분한 자료조사, 타깃, 데이터 분석,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⑥ 어디서 본 듯한 작품은 안 돼요.

⑦ 메시지와 이미지 상호 간의 논리적인 설득이 필요합니다. 

⑧ 데이터 오류, 비용, 제약, 법적, 소비자참여 가능, 차별금지, 혐오 등 사회와 법적 연관 문제를 검토하여 실제 활용 가능해야 합니다. 

⑨ 광고로서 실제 미디어에 즉시 게시할 정도로 완결성, 완성도가 있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⑩ 영상광고로 메시지가 분명하고 심플한 광고가 창의적인 작품입니다. 

- 메시지가 명쾌하지 않게 너무 많은 것을 모두 담으려고 하는 난해한 작품 금지


글_이동조 /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 & 전국 대학 공모전 특강, '창의방정식의 비밀',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전략', CJ그룹 입사 CIT 창의성 시험대비서 <CIT는 처음이라서- 예제로 익히는 실전 CIT> 등 저자

  • 이 공모전의 내용은 주최사의 기획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니 이후 주최사의 자료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씽굿/Thinkcontest.com/대학문화신문사의 출처표기에 따라서 전재 및 재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목록